나눔-자신만의 열매를 맺으십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회 작성일 25-07-23 14:17본문
같은 씨앗이 다른 곳에 뿌려집니다. 씨앗이 싹이 트고 열매를 맺기까지 당연히 환경과 기후, 토양의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씨는 싹의 모습도 드러내지 못하고, 싹은 돋아나나 여러가지 조건으로 인해 열매를 맺지 못하고 죽어버리는 씨앗도 있겠죠.
그리고 열매는 맺으나, 열매를 맺기까지의 시간과 열매의 풍요로움도 다를 것이며, 같은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도 다 동일한 상태는 아닐 것입니다. 씨앗이 열매를 맺기까지의 과정에서 볼 수 있는 것은 같음과 다름입니다.
하느님께서 우리 인간을 창조하셨을 때, 모두에게 같은 사랑으로, 어떠한 차별없이 당신의 모상대로 그분의 숨결을 불어넣어 주셨습니다. 하지만 우리 각자마다 그분 창조의 신비와 사랑의 열매는 다른 모습으로 드러나게 마련입니다.
씨앗의 열매를 맺기 위해 우리 각자는 외적으로, 내적으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신이 처한 환경과 상황 안에서 스스로만이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이지요. 하지만 우리는 각자의 방법을 찾기보다 다른 이들의 방법을 흉내내고 모방하는 가운데, 자신의 고유한 방법을 잊어버린 채, 자신만의 길을 잊어버리고, 마치 그것을 찾은 듯한 착각에 빠지기도 합니다.
우리 각자 안에 숨겨져 있는 그것을 발견하게 될 때, 그리고 그렇게 열매를 맺게 될 때, 그것은 자신을 위한, 우리에게 돌아와 우리를 살리는 생명의 열매가 될 것입니다. 우리 자신에게 주어진 씨앗이 열매를 맺기 위해, 우리만의 방법을 자신의 탈란트 안에서 찾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