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마리아의 아들 수도회의 커뮤니티입니다.

묵상나눔

나눔-그분과 함께 하는 작은 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3회 작성일 25-01-23 18:19

본문

오늘 복음에서 많은 이들이 예수님께 모여듭니다. 그들이 그분께 모여 든 이유에 대해서 "그분께서 하시는 일을 전해 듣고" 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렇다면 그분께서 하시는 일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던져봅니다.

그분께서 하시는 일은 우리가 살아가게 하시는 일입니다.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하든 그분께서는 우리를 살게 해주십니다. 우리의 삶에 그분이 살아계시기 때문입니다. 마치 우리가 살아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우리와 함께 계시는 예수님께서 우리 안에서 사시는 것입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그분께서는 우리의 생명이시라고 우리가 고백하는 것입니다.

그럼 왜 그분께서는 우리의 생명으로 우리와 함께 살아가시는 것입니까? 그 답은 간단합니다. 그분께서 우리를 쓰시기 위함입니다. 우리는 참으로 나약하고 미소한 존재이지만, 그분께서는 우리를 쓰시려고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분이 미소하지만 소중한 존재인 것입니다. 우리는 그렇게 작은 도구의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그 작음은 그분으로 말미암아 풍요로워지는 것이지요.

우리는 그분께서 하시는 일을 위해 하루 하루를 살아가고자 합니다. 오늘 하루, 우리 각자가 지니고 있는, 그분께서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작은 도구로서의 모습을 찾아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