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마리아의 아들 수도회의 커뮤니티입니다.

묵상나눔

나눔-성령께서 우리를 이끄십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38회 작성일 24-10-19 13:45

본문

성령의 이끌림의 삶이란? 성령에 의한 삶은 자신에게 주어진 것을 행하는 지극히 일상적인 삶을 의미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성령께서는 어떠한 강요도 없이 그저 살아가라고 지켜봐주시고 이끌어주십니다. 우리가 그릇된 길로 갈 수 있음을 알고 계십니다. 그러나 그분께서는 그 즉시 우리를 바른 길로 이끄시지 않습니다. 그 그릇됨에서 분명 그분의 이끄심과 보호하심을 체험하고, 이를 통해 조금씩 하느님께 나아가는 길을 분명히 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분명 성령께서 개입하실 때가 있습니다. 그저 바라보시고, 기다림 안에서 계시지만, 우리 의지가 그 일상적임으로부터 벗어나기도 합니다. 순간적이고, 일시적인 벗어남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한 삶이 반복적으로 일어나게 되면 문제가 생기는 것이지요. 그럴 때, 그 삶은 우리 안에 정착하게 되며, 성령의 개입없이 그분께 나아가는 우리의 여정이 불가능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 때 그분께서는 주저하지 않으시고, 우리에게 개입하십니다.

우리는 성령께서 개입하시는 목적을 분명히 알아야합니다. 우리가 죄 속에서 살아가고 있지만, 하느님의 자녀로 남기고자 하는 그분의 의지입니다. 언젠가 다시 그분의 자녀로 부르시고자 하는 그분의 지향이지요.

하느님의 의지와 지향이 성령으로 말미암아 이루어집니다. 우리의 의지는 그것을 넘어설 수 없습니다. 그렇게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 성령께서는 우리를 어떻게 이끄시는지 묵상해보시는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